딥아이비문학훈련프로그램
예비고1 개강안내 (마감대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1.10.18. 16:07:10 조회수 : 542

<예비고1 수업 커리큘럼>

11- 12

1- 2

문법 : 문법요소(높임, 시제, 피동, 사동, 인용)

시문학 : 내신 연계 현대시

(1 내신의 교과서 작품과 연계작품)

문법 : 음운과 음운의 변동

시문학 : 내신 연계 고전 운문

(1 내신의 교과서 작품과 연계작품)

 

 

토요일 7: 마감 (18)

일요일 7: 마감 (35)


<현재 대기자 명단에 올려놓으시면 결원 발생시 추가 연락 드립니다.

또 12월 추가 개강 때 문자 연락 드립니다.>


예비고1 수강생과 학부모께

 

설명회를 못하는 관계로 원장이 몇 가지 사항을 안내합니다.

 

1. 예비고1은  모의고사와 내신을 동시에 준비해야하고, 내신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수능은 3년 뒤의 일이고, 내신은 당장 3월에 닥칠 일이니 현실적으로 내신에 집중하는 게 현명합니다. 현실적으로 내신1등급 받기가 모의고사보다 훨씬 더 어렵습니다. 모의고사 1등급은 학교에 30-50명이지만 내신 1등급은 10명 내외입니다. 잠실지역 학교나 자사고에서 내신1등급을 받는 학생들은 고2-3 수준의 모의고사를 풀려도 1등급이 나옵니다.

 

2.  경험상 문법은 반복하면 무조건 성적이 잘 나오고, 시문학은 한 번 배운 작품이 출제되면 정답을 찾을 확률이 크게 높아집니다. 예비고1 과정에서 문법과 시문학을 공부하는 이유입니다.

 

3. 클리닉은 성적향상의 필수 코스입니다. 국어 전교1등하던 학생들도 클리닉 안오고 바쁘니까 집에서 문제푼다고 가져간 경우 여지없이 그 다음 내신은 1등급이 안 나옵니다. 클리닉의 목적은 모르는 문제를 질문하는 것과 테스트인데 실제로 성적향상에는 테스트가 훨씬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르는 문제를 검토하고 가장 어려운 한 두개만 질문하세요. 하위권 일부학생은 정답만 맞추고 틀린 문제 다 설명해 달라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수동적으로 공부하면 어차피 성적이 안오릅니다. 본인이 정답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혼자 확인하세요.

 

4. 내신은 유경험자의 출제 패턴 파악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단원에서 어떤 문제를 내면 학생들이 많이 틀리는지 알고 있어서 미리 대비합니다. 이현중 원장의 머리 속에 13년간의 학교 기출문제가 들어 있어 어떤 문제가 어떻게 출제되는지 정확히 알려줍니다. 이것이 타학원이 넘보지 못하는 독보적인 1등학원의 비결입니다.

 

5. 수강생이 적으면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착각입니다. 적은 보수를 받고 서너명의 학생을 가르치는 강사의 실력이 과연 훌륭할까요? 우리 학원 고등부 강사는 목동 내신 1, 중계 내신 1, 대치 최고의 학원에서 단타강사로 오랫동안 근무한 사람들입니다. 학생이 많기 때문에 엘리트 강사들을 채용할 수 있는 겁니다. 잘되는 횟집에만 초밥 장인들이 근무하는 것과 비슷한 이치입니다.

 

6. 상위권이 많은 학원의 수업은 분위기 자체가 다릅니다. 의대, 약대를 진학하기 위해 전교 1,2등 하려고 눈에 불을 켜고 공부하는 학생들과 같이 있어야 집중력 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하위권 학생끼리 모여서 배우면 동기부여가 안 되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아시겠지만 우리학원에 상위권이 다 모여 있기 때문에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발전하게 됩니다.


7. 어느 분야든 성공하려면 그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을 찾아가서 배우는 게 가장 확실합니다. 혼자할 수 있다고 고집을 피우면서 불필요하게 시간낭비하지 말고, 1등 학원에서 확실하게 배우십시오. 자신이 편한 스케줄을 짜 놓고 혼자 끙끙대는 것은 성장의 시간이 아니라 불필요한 시행착오에 불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