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아이비문학훈련프로그램
내신은 방학 때 결정됩니다!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2.07.20. 08:17:35 조회수 : 164

일반적으로 방학 때 수능준비하고, 학기 중에 내신 준비하면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자.’ 이런 전략을 쓰면 정작 한 마리도 제대로 잡지 못합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질까요?

 

1. 시작하는 시기가 공평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내신공부는 4단계로 진행됩니다.

내용 이해  암기 문제 풀이 시간단축

그럼 학기가 시작할 때 내용이해 단계에 있는 학생과 시간단축 단계에 있는 학생이 경쟁하면 누가 승리할까요? ! 예상대로 시간단축 단계의 학생이 이깁니다. 그러니까 성공 전략은 방학 때 다음학기를 미리 준비하는 겁니다. 학년을 넘어서는 과도한 선행은 불필요하지만 다음 학기 예습정도는 내신 1,2 등급을 위한 필수입니다.

 

2. 내신과 수능 중 하나는 반드시 월등해야 합격합니다.

주변에 공부 잘한다고 소문났는데 결국 재수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방학 때 수능공부하고, 학기 중에 내신 공부해서 이런 겁니다. 우수한 학생이지만 한 분야에서 월등하지는 못한 것이지요. 둘 중 한 개라도 임계점(=합격점)을 통과하지 못하면 재수단계로 넘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내신이든 수능이든 3등급이내에 들어야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습니다. 확률 상 22%입니다어려운 확률이기 때문에 반드시 전략이 있어야 하고, 그 전략은  2학년까지는 방학에도 내신(문학+문법)에 집중하고, 2학년 겨울방학부터 수능(비문학)에 비중을 두고 공부하는 겁니다.


오랜 입시 경험과 수많은 명문대 합격생과의 대화를 통해서

원장이 전략을 수립하기 때문에 현실적이고 믿을 수 있습니다.